기사/언론

게시판 상세
제목 감기와 코로나19의 차이점
작성자 로뎀요양병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11-23 15:21:3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88

안녕하세요! 로뎀요양병원입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지금 감기와 코로나 차이는 요즘 검색어에서 자주보며 순위권에서 내려가지 않고있는 주제입니다.

이때 대중교통이나 실내에서 기침하면 주변사람들의 눈치를 많이 보게됩니다.

감기로 열이 나고 콧물, 기침까지 혹시 코로나19 아닐까?! 내가 무증상 감염자인가? 아니면 그냥 감기인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그럼 여기서 감기와 폐렴, 코로나19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기(common cold)는 200여 가지의 다양한 바이러스로 인해 생기는데 다양한 종류라서 백신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독감, 폐렴과 달리 증상도 약한 편이라서 흔히 감기약을 먹고 금방 낫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기엔 고열, 오한, 두통, 근육통 등이 함께 오는데 갑자기 심하게 아프거나 생각보다 증상이 오래 지속된다면 폐렴이 아닌지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잊지 마시고 꼭 상급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폐렴(pneumonia)은 세균이나 바이러스부터 간혹 곰팡이에 의한 감염도 있습니다. 미생물이 원인이 되는 폐렴의 경우 원인균에 따른 치료를 하며 항생제를 이용해 치료를 진행하는데 일반적인 폐렴의 경우 세균성 폐렴으로 가정하고 항생제 치료를 받으며 원인 미생물이 밝혀질 경우 그에 적합한 항생제로 치료를 받는다고 합니다.

폐렴과 독감을 확실히 예방하는 방법은 백신 예방접종입니다. 물론 무엇이든 100% 예방할 수는 없지만 일단 병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 접종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걸린다고 해도 덜 심하게 해주고 추후 치명적이 합병증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코로나19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 감기, 독감과 달리 호흡곤란이 온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감기와 코로나 차이에 감기여도 호흡곤란은 올 수있지만 코로나19 같은 경우 호흡이 상당히 어려울 정도라고 합니다. 또한 발열, 설사, 근육통이 발생다고 하고, 앞서 말한 호흡곤란은 뚜렷하게 나타난다고 하니 빠른 의심해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는 재채기, 침 등 비말로써 쉽게 전염된다고 알려져 있고, 또한 악수(손에 감염된 비말)로도 전파가 된다고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제 3차 대유행이라는 언론보도가 매일 나오고있는 시기이니만큼 감기와 코로나19의 차이를 확인하시고 혹은 확진자 동선에 내가

다녀갔던 곳의 동선이 겹친다면 지체하지마시고 선별진료소로가서 검사 받기를 부탁드립니다~

저희 로뎀요양병원은 방문객 발열체크 및 적외선 대인소독기를 이용하여 방문객, 종사자의 확진을 막고자 더욱 철저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